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2026-01-12 15:32:11
기사수정

▲ `CES 2026` 통합 강원관 참가기업

(재)강원테크노파크(원장 허장현, 이하 강원TP)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서 통합 강원관을 주관·운영하고,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투자유치 연계 IR 피칭 지원 프로그램을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추진했다고 12일 밝혔다.


CES 2026 통합 강원관은 강원특별자치도를 비롯해 춘천시·원주시·강릉시 등 도내 지자체와 강원대학교·가톨릭관동대학교가 공동으로 참여해 조성되었으며, 강원TP는 전시 운영 전반과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총괄했다. 


이번 CES 2026 통합 강원관 운영에서는 투자 연계에 중점을 둔 현지 지원을 통해 도내 유명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과 투자유치 기회 확대를 도모했다.


특히, 이번 CES 2026 통합 강원관에는 도내 기업 19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스마트이앤씨(주), ㈜솔룸온라인카지노, ㈜에프디테크, 3개 기업이 혁신상을 수상하며 강원 지역 기업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성과를 거뒀다.


IR피칭 지원 프로그램은 CES 현지에서 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일정으로, 금일을 끝으로 지원 일정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강원TP는 통합 강원관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IR 피칭 자료 고도화 △ IR 스피치 교육 △글로벌 투자 트렌드를 반영한 피칭 전략 수립 등을 지원했다. 


또한, 해외 투자유치 경험이 풍부한 IR 전문가가 현장에 참여해 기업별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있도록 피칭 스토리라인 구성, 발표 역량 강화, 투자자 질의응답 대응 전략 등 실질적인 멘토링을 제공했다.


아울러 CES 현지에서는 IR 피칭 현장 밀착 지원을 통해 참가기업이 글로벌 투자자 및 바이어 앞에서 기술과 사업성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다수의 해외 투자자 및 관계자와의 네트워킹과 투자 상담이 이뤄졌다.


이번 IR 피칭 지원 프로그램에는 Pegasus Ventures, SV Labs, Seattle Partners 등 유명 벤처사의 전문가를 섭외하여 통합 강원관 참가기업의 유망기술을 선보이고 현장에서 글로벌 투자자와의 만남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연계 성과 창구를 마련했다.


강원TP는 이번 CES 현지 IR 피칭을 통해 발굴된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 상담, 국내외 투자기관 및 액셀러레이터 연계, IR 고도화 컨설팅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강원TP 관계자는 “현지 IR 피칭 지원에 그치지 않고 후속 지원 연계를 강화해, 도내 기업의 투자유치와 해외 시장 진출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654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린데PLC
이엠엘 260
에어프로덕츠 2026
프로토텍 2026
3D컨트롤즈 260
EOS 2025
IM3D 2025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